안녕하세요
제목 건, 관련하여 교재의 설명과 다르게
아래와 같이 풀이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전압 공식 p=v2/r 이고 내부저항=외부저항 조건이므로
12의 제곱/5=28.8
상기와 같이 계산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확인 부탁 드립니다.
2026-06-19 01:20:07
헤일메리 보셨나요??
2026-06-19 19:40:05
질문에 대한 코멘트인 "헤일메리 보셨나요??"가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2026-06-22 11:30:0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P = V²/R 공식을 쓰실 때, V는 저항에 걸리는 전압이어야 합니다.
내부저항과 부하저항이 직렬연결된 상태이므로 전압 12V는 두 저항에 나눠져서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P = V²/R = 6²/5 = 7.2[W] 로 교재와 값이 같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