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서 테브난 문제풀이를 진행하던중 vth를 구할려는데 전압원을 단락시켰을때 그림에서 전류가 전류원에서 나와서 1옴을 지나고 노드에서 2옴으로 안 지나가고 단락된곳으로만 흐른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이부분에서 관해서 자세한 설명해 주실수있나요 부탁드립니다
2026-06-08 10:29: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락된 곳은 저항이 0옴입니다.
전류는 방해꾼이 없는 흐르기 쉬운 곳으로만 흐릅니다.
즉, 2옴과 0옴을 비교하자면, 0옴으로 모두 흐르게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