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실기 답안작성 시

작성일: 2026-06-09 10:46:31

1. 계산과정을 적을 때 예를들어 3상콘덴스의 정전용량을 구하라고 했을때

       Q = 3*2*3.14*60 ..... 일때     Q가 생각이 안나면

       그냥 바로 3*2*3.14*60.....을 작성하여도 무방한가요??


2. 계산과정이 만약 40/10 + 20/10 이면 바로 암산해서 4 + 2 라고 적어도 무방한가요??


3. 이전 전력 새로 구하는 전력 P    ,      P'      이런식말고 그냥 임의대로 아무기호나 적어도 무방할까요???   EX))     A1   ,     A2 이런식으로

COMMENTS

2026-06-10 08:59:2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1가지만 물었을 경우는 무엇을 구하는지 밝히지 않더라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식만 작성하셔도 됩니다.


2. 계산과정이 너무 축약된 식은 알아보기 어려워 채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을 조금만 작성하고 싶으시다면, 


처음 식을 적은 후, 바로 답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더 권장드리겠습니다.


3. 오해의 소지가 있는 문자는 안 쓰시는 게 좋습니다.


전기에서 보통 A는 전류계에서 쓰이는 문자여서 전력과 혼용 시, 오답 처리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