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변류비 변성비

작성일: 2026-06-24 12:16:25

변류비 변성비를 구할때 1차전류가 23.64가 나오는데

변류비 표준은 20과 30이 있는데

변류비의 모든 문제는 변류비를 구할때 가까운 값을 하나요?(20) 아니면 가까운 가장 큰값으로 해야하나요?(30A)

COMMENTS

2026-06-25 10:15: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명확히 법적으로 상위값으로 하라 또는 근삿값으로 하라는 규정은 없습니다.


헷갈리신다면, 계산 후 가까운 값으로 선정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