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전위차질문

작성일: 2026-06-11 12:33:50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 좀 드릴게요


15번 문제 회로에서 단자 a-b 사이에 교류전압 220v 를 가했을때 

c-d 사이의 전위차는 몇 v인가 ? 에서 


Vc- Vd= 해서 답 구하잖아요


혹시 c-d 전위차가 아닌  d-c 이면 

Vd-Vc로 구해주면은 되나요? 


COMMENTS

2026-06-15 08:41:41

안녕하세요. 회원님.

전위차라는 값은 절댓값을 의미합니다.

c지점과 d지점 사이의 전위차를 구하라고 하면 Vc - Vd로 해도 되고 Vd-Vc로 해도 됩니다.

결과적으로 최종 답안은 +값으로 나와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전위차를 구할 때는 큰 전압값에서 작은 전압값을 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