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입니다! 제가 원래 이런 후기글을 안남기는데,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이번 26년 3회차 가채점 70점으로 합격떳고,
다산패스 전기기능사 필기 구독해서 기출이고 뭐고 안풀었습니다. 제가 한 건 주제별학습입니다! 여러분, 어차피 우리가 가지는 기능사 자격증이 "문제은행식이여서 기출만 많이 풀어도 된다" 라는 생각으로 기출만 푸십니다! 하지만 전 "전기"가 배우고싶었고, 자격증도 2주이라는 기간 안에 따야한다는 생각에, 이 두 가지 모두를 하기로 했습니다!
주제별학습에서 전기이론속 11개 세부과목, 전기기기속 5개의 세부과목, 전기설비의 9개의 세부과목을 2011년~2026년이라는 기간속 출제되었던 기출을 세부과목별로 정리해놓은 것을 보고, 영상 개당 강의가 잘 되어있으니, 이론부터 순서대로 모두 훓고, 강의 듣고 풀었습니다. 보통 기능사 따신 분들 모두 "설비"에 중심을 두게 되죠? 하지만 저는 다산 필기패스 모의고사를 풀어본 결과 늘 전기이론 17~18개, 기기 10, 설비 10 정도로 유지했습니다! 기기, 설비 모두 신출이 많은 편이지만, 이론은 다 거기서 거기인지라, 저는 다시 공부하더라도 이론공부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 스텝을 밟을 차례입니다. 위험물기능사 취득에 전념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합격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