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실기 2026 전기기능사 2회 실기 합격하는 고려인청년입니다

작성일: 2026-06-27 22:03:16

안녕하세요!


저는 카자흐스탄에서 온 21살 고려인청년입니다

한국에 온지 3년밖에 안됬는데 필기 합격하자마자 다산예듀 유튜브 영상보면서 실기시험 공부시작했습니다 

한국어도 사실 아직도 좀 어렵지만 한국어랑 전기 기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ㅎㅎ 

전기대해 아무지식도 없었고 도전한마음으로 공부 시작했습는데  필기 합격하는것 보면서 "아 이제 실기만 남았다"생각했습니다.


실기는 쉽지않았습니다.. 많은 실수 반복했고 집에서 연습하면서 시험 보게 되었습니다.


긴장하면서 시험전까지 하루 6시간정도 연습하고 늘 다산에듀 영상 봤습니다

영상에 너무 잘 설명하시고 쉽게 이해했습니다


선생님덕분에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