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나의 마지막 도전 (전기 기능사)

작성일: 2026-06-28 20:08:33

안녕하세요?

저는 전기 기능사 시험을  27일 토요일에 막 치른 학생  (?) 이면서 인생의 마지막으로 자격 시험을 치룬 사람 입니다.

주위에서는 편하게 지내지 왜 어려운 길을 택했냐는 질책과 걱정이 많았지만  도전을 꼭 해보고 싶었습니다.

결과는 매우 좋게(70점대 후반) 나왔습니다.  불과 25일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공부를 해 왔고 처음  여러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제가 선택한 선생님들은  다산에듀의  전병칠 교수님과 송 건웅 교수님 이었습니다. 

제가 나이가 나이 이고 시간적으로 문제만 외우기에는 한도가 있을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어째튼 조금 이라도 이해를 하는쪽으로

그리고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문제가 나오면 상식적인( 운전면허 시험의 예) 생각으로 문제를 접근하니  의외로 굳이

달달 외우려 안했지만 좋은 결과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일단은 여러 회사의 강의를 들으면서 나에 맞는 강의를 선택하니

다산에듀의 전병칠 교수님과 송건웅 교수님의 강의가 최상 이라고 판단되었고  전기기능사 "속전속결" 교제를 구매하여

열심히 강의를 들었으며  또한 여러가지 상황별 종목 강의를 해주셔서 도움이 상당히 되었고 필기를 쉽게 합격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이 자리를 빌어 다산에듀의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자격증에 도전 하시는 분들께도 다산 에듀 와 함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 드립니다.^^


COMMENTS

2026-06-28 22:58:47

저는 내일 시험이라 다산패스로 계속 26년도 3회차 복원
기출 + 모의고사 돌리는중인데 점수는 80~90점 사이로 나오는데 합격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