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전기기사 필기 실전 CBT 2회 필기 20번문제 중 풀이가 틀린거 같아요

작성일: 2023-07-13 21:55:56

20번 문제에서 밑에 풀이가 틀린거같아요

정전계와 정자계의 대응관계

2번 문항에서 풀이요


그리고 혹시 19번문제 에서 전장이 맞나요 전계의 세기가 맞나요?


같은 말인가요?

COMMENTS

2023-07-14 13:47: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먼저 학습에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2번 문항 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² V = -ρv / ε₀ → ∇² A = - μ₀i

전장의 세기와 전계의 세기는 같은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