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내의 소문제로 역률을 구하라는 문제가 여럿 있었는데 (1)은 그냥 역률을 구하시오 (2)는 역률 [%]를 구하시오. 이렇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1)은 0.57 이런식으로 (2)는 83% 이렇게 적었는데 답안을 보니 둘 다 %로 되어있었습니다. 무조건 %로 작성해야하는건가요?
2023-07-18 09:42: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명확한 단위가 주어져 있지 않다면,
소수점, % 둘다 가능합니다.
다만 문제에서 역률[%]을 구하시오.
이렇게 주어진다면 %로 답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