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측이면 2차측이라고 생각해서
변류비 5/200 = 1/40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변류비(권수비,전압비) 생각해도
i2/i1 이니까 1/40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2024-02-26 11:09: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계기용 변류기의 경우 대전류를 소전류로 변성하여 계측기나 계전기에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즉, 1차측 전류가 더 크게 됩니다.
이때, 변류비는 권수비가 아닌 2차측 정격전류에 대한 1차측 정격전류에 대한 비를 의미하기 때문에
200/5 으로 변류비는 40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