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역률을 이용한 복소전력

작성일: 2024-03-05 17:35:09

복소전력을 구할때 피상전력을 크기로 역률을 아크 코사인 한 값을 위상으로 하면 복잡한 계산식 없이 복소전력을 구해 역률 다른 문제를 풀기에 용이해서 그렇게

풀고 있습니다. 다만 정답에서는 그런식으로 복소전력을 나타내지 않아서 괜히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어떻게 하든 상관 없겠죠?

COMMENTS

2024-03-06 09:56:4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처럼 피상전력을 크기로 위상을 아크 코사인 하여 계산해 주어

복소전력을 페이저 형태로 표현하는 것은 올바른 풀이가 됩니다.

따라서, 계산 과정에 있어 문제만 없다면 풀이하셔도 지장이 없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