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속전속결로 공부해오다 오늘 전기기사 시험 봤는데요, 풀지 못한 문제가 있어 질문드립니다.
(수치는 조금씩 틀릴수 있으나 항목은 확실합니다)
화력발전소에서 매일 최고출력 100000 MW 부하율 90%로 20일간 운전한다고 했을때 소비되는 석탄 연료는 몇 ton인가? 보일러효율 70%, 열사이클효울 70% ,발전기효율 95%이고 석탄의 발열량은 5000kcal/kg이다.
여기서 발전소 열효율은 (보일러효울×열사이클효율×발전기효율)이 되나요? 부하율은 어디에 적용하나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3-07 08:48: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시간×860P×부하율=발열량×석탄소비량×효율
공식을 사용해서 풀이하면 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4-03-07 18:20:4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