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토크는 Tm=V^2/(동기속도*리액턴스)인데 동기속도도 주파수에 비례하므로 주파수제곱에 반비례하는거 아닌가요? 왜 주파수관계 계산시 동기속도를 상수로 놓으신건지 궁금합니다
2024-03-25 11:32: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비례 반비례 관계에 대한 설명시 다른 항에 대해서는 일정하다라는 전제 조건이 들어가게 됩니다.
위의 경우 공급전압이 일정하면 E가 일정할 것입니다.
이때, 최대토크식과 주파수의 관계를 언급 시 주파수에 반비례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