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유도성 개념 설명 부탁 드려요
찾아봐도 cosθ=1 정도의 설명은 있은데,,, 왜 cos 값이 1인지 조금만 더 알면 해소될 것 같습니다.
2024-04-11 09:00: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체 역률은 부하의 역률과 같습니다.
선로의 저항과 리액턴스는 부하에 대하여 무시할 정도로 작습니다.
즉, 역률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라고 판단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부하는 지상부하이므로, 무유도성이라고 한다면 저항성분만 존재하는 것을 뜻합니다.
※ 교재질문의 경우 자유게시판이 아닌 교재질문방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