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류 직권 발전기 설계 시 계자저항을 최대한 작게 설정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24-05-17 09:34: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직권 발전기의 경우 전기자저항에 의한 전압강하 뿐만 아니라 계자저항에 의한 전압강하까지 고려를 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계자저항에서 발생하는 자속으로 발전기가 정격운전이 가능하다면 그때 가능한 계자저항을 작게 설정해야
전압강하를 낮추고 효율을 높이는 방안이 되겠습니다.
2024-05-17 10:36:30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