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퀀스 회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5-02-26 19:19:28

시퀀스 회로에서  전동기 보조회로를 보면 3상 L1 과 L3에서 전원을 따서 공급하는데

그러면 380V가 양쪽에 흘러서 단락현상이 일어나지 않나요?

실제로 현장에서도 이렇게 결선해서 사용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L1과 중선선을 연결해야 작동하는것이 아닌지요

쉽게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

2025-02-27 10:57: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보조 회로를 L1과 L3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1과 L3을 연결하여 단상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이 흔히 사용됩니다.

여기서 중성선을 연결하여 전압을 더 낮추어 제공할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