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변압기 정격전류 구할 때 여유율 1.25~1.5 문제의 조건에는 없고 곱해줄 때가 있는데, 어느 때 여유율 곱해주어야 하는 규칙이 따로 있는지요. 기사실기2018 . 2회 8번
2025-03-17 16:30:5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 1차측 정격전류를 선정할 때, 여유율을 곱하는 것이 기본이며,
문제에서 여유율을 어떤 값으로 정해줬다면, 즉, 조건이 있을 땐 반드시 문제 조건에 따라 풀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