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5년 2회차 전기기사 실기

작성일: 2025-07-24 06:39:39

25년 2회차 전기기사 실기 9번 논리회로 문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문제 내용이 MC의 자기유지 회로에서 RL은 MC 기동시 점등, GL은 MC 소자시 점등인 시퀀스인데

GL의 시퀀스를 그릴 때 MC b접점으로 회로를 그리긴 했는데

약호 표기를 MC바가 아니라 그냥 MC로 했는데 오답일까요


I          I               I

I               I MC    I  MC (회로만 b접점으로 그리고 이름은 MC바가 아니라 MC로 해둠)

I - - - - -I              I

I                          I

I---------I              I

I           I              I 

I           I              I

MC      RL          GL

COMMENTS

2025-07-24 09:28: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회로를 명확하게 "B접점"으로만 그리시면 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