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이번 3회 실기 1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작성일: 2025-11-17 22:39:11

답안 풀이에는 이렇게 나왔는데, 원래 1차측 전류 구하는 식에서 전류계 지시값 X CT비 X 1/√3 을 하는 것으로 하지 않았나요? 여기선 왜  1/√3을 곱하지 않는 건가요?

COMMENTS

2025-11-18 08:43: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루트삼을 고려 하는 것은 "차동"결선일 때 입니다. 즉, 3상전류의 차가 전류계에 측정될 때 입니다.

해당 그림은 "가동"결선이므로 3상 전류의 합이 전류계에 측정되므로 루트삼을 고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