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안 풀이에는 이렇게 나왔는데, 원래 1차측 전류 구하는 식에서 전류계 지시값 X CT비 X 1/√3 을 하는 것으로 하지 않았나요? 여기선 왜 1/√3을 곱하지 않는 건가요?
2025-11-18 08:43: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루트삼을 고려 하는 것은 "차동"결선일 때 입니다. 즉, 3상전류의 차가 전류계에 측정될 때 입니다.
해당 그림은 "가동"결선이므로 3상 전류의 합이 전류계에 측정되므로 루트삼을 고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