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임피던스를 구하시오 라는 문제에서
"임피던스 = 계산 과정 = 답" 처럼 구하고자 하는 대상을 명시하고 풀이 작성 하는게 아니라
바로 " 계산 과정 = 답 " 이라고 적으면 오답 처리 되나요..?
모든 수식 문제 풀이 답안을 저런식으로 작성해서 불안하네요
2025-11-26 13:06:0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실기 시험에서 계산과정을 요구한다면 무조건 적으로 작성하셔야 하며 답만 작성하도록 나와있다면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산 과정 작성 시 채점관이 풀이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 하는 편이 좋지만
계산식과 답만 잘 도출 하신다면 문제를 풀이하실 줄 안다는 의미이므로 정답인정에 무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