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이과정에 공학용 계산기 solve를 이용해 풀고 있는데
이 풀이과정을 그대로 답안에 적어도 정답 처리가 되나요?
보통 배선저항은 solve 를 이용한 방식으로 실려있지만
수신기 단자전압 , 종단 저항등을 구할때는 solve를
이용한 방식으로 안적혀 있던데 차이점이 있을까요?
2026-03-26 08:19:36
안녕하세요. 회원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계산기의 solve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계산과정을 작성하실 때 풀이과정을 자세하게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미지수를 x로 놓고 계산식만 적어놓은 다음 solve 기능으로 답안을 바로 구하시면 됩니다.
교재 풀이는 학습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풀이과정을 자세하게 적어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