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11번 전기산업기사 실기 문제 내용 질문드립니다
도면을 보면 PB버튼이 있고 그 밑에 Ry1자기 유지회로가 있는데 PB면 다시 손을 떼면 원래대로 돌아가니까 자기유지가 의미가 없지 않나요?
그리고 PB를 다시 한번 눌러도 처음과 같이 동작하는거 아닌가요? 왜 두번째에 누르면 다르게 돌아간다는건지 그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2026-03-30 14:58: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자기유지 접점이 PB쪽에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PB를 눌렀다가 손을 떼는 순간 Ry1은 소자됩니다.
다만 MC는 계속 여자되어있을 것입니다.
이상태에서 PB를 또 누르게 되면 Ry2가 여자되어 MC는 소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