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기사 실기 2008년 3회 3번

작성일: 2026-03-29 16:39:54

부하전류를 구하는 것 까진 이해를 했는데 승압기용량 구할때 pa=e2i2니까 200x22.06아닌가요?

왜 220x22.06을 하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S

2026-03-30 15:05:2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단권변압기(승압기)의 자기용량을 구할 때 

고압측 전압에서 저압측 전압을 뺀 값인 200[V]를 이용한 방법과

권수비에 따른 정격전압 220[V]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두 풀이방법 모두 정답으로 인정되었지만,

문제에서 주어진 권수비에 따른 전압 220[V]를 이용한 교재 풀이를 좀 더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