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다산실기 문제.질문요

작성일: 2026-03-30 12:10:28

15년 1회 13번


무접점회로 그리는데 

L=X 에 대한 것은 왜 안그라는건지.궁금합니다.


유사한.문제에서는 그리던데 무슨차이 일까요

COMMENTS

2026-03-31 09:30: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는 X가 곧 논리의 완성이기 때문에 L=X라는 관계를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램프까지 중복해서 그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생략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램프까지 나타내 주셔도 오답처리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