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전기기기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3-05-19 17:22:11

1.70p 

Y결선시 3고조파 전압은  선에x 상에o

3고조파 전류는 상.선o


델타결선시 3고조파 전압은 상.선o

3고조파전류는 선x 상o 라고 알고있습니다

여기선 y결선시 순환전류가  흐르지않는다고 나와있네요

COMMENTS

2023-05-22 09:15: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y결선 중성점 접지 시

3고조파 전류는 흐르게 되며, 상에는 나타나나 선간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2) y결선 중선점 접지를 안할 경우

3고조파 전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3) 델타결선의 경우 3고조파전류가 순환 하며 상전류에는 존재하나 선전류에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