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2012년 1회 전기기사 과년도 문제 16번 작도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3-07-09 16:48:07

문제 풀이 시 x,y,z 축 설정 방법에 따라 답이 상이하게 나옵니다. X,y,z 축 설정 기준이 있을까요?

혹은 두 직교 좌표계 설정 시 제가 범한 오류가 있는 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3-07-10 13:40:3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x X y = z가 되어야 합니다.


즉, x와 y의 외적이 z가 되어야 합니다.


x에서 y로 손을 감았을 때 z는 엄지손가락방향입니다.


임의로 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