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강의에서는 3상이여서 그렇다던데 변압기 3대라서 3으로 나눈거 아닌가요?
3상 변압기 2대를 설지한다면요?
단상 변압기 2대를 설치한다면요?
2023-07-12 09:18: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상 변압기 3대로 3상변압기를 구성합니다.
단상 변압기 1대의 용량을 묻고 있기 때문에 3으로 나누어 주셔야합니다.
단상변압기 단독으로 쓰일 때는 나누지 않으셔도 되고,
단상변압기로 v결선을 하는 경우는 2대이므로 2를 나눠주시면 되고,
단상변압기로 델타, y결선을 하는 경우는 3대이므로 3을 나눠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문제에서는 3을 나누는 해당 유형으로만 출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