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문제풀이부탁드립니다(2017년지방직 4번문제)

작성일: 2023-07-14 17:01:56


풀이과정중에 -j제곱400인데 j제곱이 1로변하면서  부호도 같이바뀌는건가요? -400아닌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COMMENTS

2023-07-17 11:22: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j=루트 -1이므로,

j^2 = -1이 됩니다.

2023-07-19 15:42:13

문제에선 부호가바뀌는데 -에서 +로 바뀌는데 답변에서보면 -부호가 그대로 간다는말씀이신가요??
부호 하나떄문에 답이 달라져버려서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려요.

2023-07-19 15:44:56

(100+j50)(6-j8)=600-j800+j300-j^2(400)=1000-j500이아니고200-j500이아닌가해서요 부호가 바뀌나요??400의 부호

2023-07-20 10:56:37

(100+j50)(6-j8)=600-j800+j300-j^2(400)에서,

j^2 = -1 이 됩니다.

따라서

(100+j50)(6-j8)=600-j800+j300-(-1)(400) = 600 -j800+j300+400 = 1000-500j가 됩니다.

답글로 다시게 되면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추가 질문에 관해서는 재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