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누이 수정방정식에서 어떤거는 HL값(배관손실수도)이 본 문제와 같이 왼쪽항에 있을때도 있고
오른쪽항에 있을때도 있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요?
2023-07-18 09:05:50
회원님 안녕하세요~
배관손실수두는 물이 배관을 움직이면 생기는 압력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손실수두란 1에서 2로 이동할 때 어느정도의 손실이 발생하는지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1 > 2로 이동시의 손실발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문제의 경우에는 손실수두를 펌프가 가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1 > 2로 이동시,
'펌프가 얼마정도의 힘이 있어야 이 손실을 넘을 수 있는지'를 묻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