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3선식이든 단상2선식이든 1선당 저항 리액턴스 주면 2i^2R로 푸나요?? 또 전압강하도 둘다 2I*(RCOS+XSIN)로 푸는지요 지상에서
2. 맞다면 전력손실 유도공식에서 2P^2R/V^2COS^2 공식으로 풀어야하죠??
질문이 총세개인데 각각 답변 부탁드려요
2023-07-21 09:57: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전력손실은 저항 R에서만 발생합니다.
"한선당 저항"이 주어진다면 2I^2R로 푸셔야하고,
별말이 없다면 I^2R로 전력손실을 도출하시면 됩니다.
전압강하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상 부하가 걸려 있을때 1선당 저항과 리액턴스를 준다면 2I(Rcos세타+Xsin세타)
별말이 없다면 I(Rcos세타+Xsin세타)입니다.
2) 2 * (P/Vcos세타)^2 * R 로 풀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