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5년 1회

작성일: 2023-07-20 14:17:49

수용률이 부하의 수용률이면 분모에 곱해주고 간선의 수용률이면 분자에 곱해주나요?


COMMENTS

2023-07-21 09:52: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의 수용률, 간선의 수용률이냐에 따라 분자 분모에 곱한다라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에서는 부하전류는 분기회로 용량의 80%다. 즉, 분기회로 전류가 15A이고 이에 80%를 부하전류로 한다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15에다가 0.8을 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