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조도계산 공식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3-07-25 14:46:17

앞서 강의에서 조도는 빛을 받는 부분의 면적으로 계산하고

광속발산도는 빛을 보내는 부분으로 계산하라 하셨는데


법선조도 En=F/A=4파이I/4파이r^2

여기서 A는 조도임에도 왜 광원의 표면적, 구의 넓이로 계산하시는 건가요?

주어진 식에 의하면 법선조도가 아니라 법선광속발산도라 칭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COMMENTS

2023-07-26 08:57: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광원에서 나오는 총 광속이 F라고 한다면, 피조면에 도달하는 광속은 F/4πr² 이기 때문입니다.

즉, 광원에서 100이라는 광속이 나오는데, 그 광속은 구의 형태로 발산이 될 것이고,

그 광속 중 일부 피조면의 면적만큼 광속이 도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