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강의에서 조도는 빛을 받는 부분의 면적으로 계산하고
광속발산도는 빛을 보내는 부분으로 계산하라 하셨는데
법선조도 En=F/A=4파이I/4파이r^2
여기서 A는 조도임에도 왜 광원의 표면적, 구의 넓이로 계산하시는 건가요?
주어진 식에 의하면 법선조도가 아니라 법선광속발산도라 칭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2023-07-26 08:57: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광원에서 나오는 총 광속이 F라고 한다면, 피조면에 도달하는 광속은 F/4πr² 이기 때문입니다.
즉, 광원에서 100이라는 광속이 나오는데, 그 광속은 구의 형태로 발산이 될 것이고,
그 광속 중 일부 피조면의 면적만큼 광속이 도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