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서 말씀해주시는
입력이 u(t)이고 전달함수가 미분요소, 적분요소일 때에 관한 질문 입니다
미분요소일때
y(t) = k d/dt x(t) ==> y(t) = k d/dt 1 = 0 이므로
미분요소는 0으로 수렴하는 형태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적분요소에서는
y(t) = k ∫x(t) dt ==> y(t) = k ∫1 dt = kt 이므로
강의에서 보여주시는 형태와 같으리라고 쉽게 납득이 안되는데요
어떤점에서 전달함수가 적분요소일때 입력 u(t)의 출력이 그림과 같은 형태가 되는건가요?
2023-08-11 15:29: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미분요소는 L성분으로 일정 값을 향해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적분요소는 C성분으로 일정 값을 향해 점점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그래프가 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