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가 y기동이고 33이 델타기동인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강의에서는 언급없이 그냥 넘어가네요.
2023-08-21 08:41:5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와이델타 기동은 와이가 먼저 기동하고, 나중에 델타로 운전이 됩니다.
답안의 내용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4번은 on버튼 16은 off버튼 15는 와이에서 델타로 넘기는 푸시버튼 입니다.
초기상태에서는 31, 32, 33은 모두 0인상태입니다.
14번을 on하게 되면 31이 여자되고, 자기유지가 됩니다.
31이 여자되면 논리회로에 의하여 32가 on 되게 됩니다.
이 때 15번을 누르게 되면 32번은 정지하게 되고, 33번이 on 이 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33번이 델타결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