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히호프 제 1법칙 공식이 R= R1XR2/R1+R2 라고 배웠는데 교재 풀이나 강의에서는 옴의법칙으로 문제를 풀더라구요
병렬 계산 문제가 나왔을때 꼭 위에 R= R1XR2/R1+R2 공식이 아니라 옴의 법칙을 대입해서 풀어도 상관없나요?
2023-09-01 08:54:50
안녕하세요. 회원님.
10번 문항 같은 경우는 병렬 구간에서는 전압이 동일하다는 정의로 문제를 풀이하였습니다.
때문에 하나의 저항길에서의 옴의 법칙을 적용하여 전압값을 알아내고 그대로 아래 저항에 전압을 대입하여 저항값을 옴의법칙으로 구한 것입니다.
해당 문제는 R= R1XR2/R1+R2 로 풀이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게 됩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