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LI= N파이 이용하면 안되나요?

작성일: 2023-09-11 16:45:33

해설에서는 L = 뮤SN²/L 공식을 사용하였은데요,

근데 LI= N파이 공식을 이용하면 L과N이 비례 관계이네요. 이공식을 사용하면 왜 안되나요? 


LI= N파이 에서 N이 사실상 하나가 더 숨어 있는거라고 이해하면 될련가요? 

COMMENTS

2023-09-13 10:04:21

안녕하세요. 회원님.

만약 문제에서 L과 N의 관계를 물어본다면, 다른 조건을은 모두 고정값이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u, S, l의 값은 고정될 수 있는 식이기에 해설의 최종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만약 LI=N*파이의 공식을 사용한다면 다른 값들을 고정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