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입체각

작성일: 2023-09-12 14:00:42

공식이 이해가 안갑니다

2파이(1-cosx°)

x=270일때 4파이가 나오는데 구는 360°일때 아닌가요? 구일때 4파이라고 하시는데 360°넣으면 0이 나와서요

COMMENTS

2023-09-13 08:37: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세타'의 값은 중심축과 원뿔의 빗변과 이루는 각 입니다.
'세타'의 값이 180도가 되면 구와 동일하게 됩니다.
여기서 cos(180도)의 값은 (-1)이 되므로 입체각은 구와 같은 4파이가 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