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점에서 합성 퍼센트 임피던스 구할 때 변압기와 축전기의 퍼센트 임피던스는 위상이 반대이기 때문에 서로 상쇄가 됩니다. 즉 위상차를 고려한 계산일텐데요..
그렇다면 저항과 합성 퍼센트 임피던스를 구할 때는 위상차가 90도이기 때문에 피타고라스로 합성을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코일(변압기)와 축전기의 퍼센트 임피던스는 위상을 고려하면서 저항과는 위상을 고려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23-09-15 08:40: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저항에는 본래 위상이 존재하지않습니다.
저항의 위상은 항상 전류의 위상과 동상입니다.
따라서 저항은 위상을 고려하지않고 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