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번 문제에서 소비전력을 물어보는 문제인데 소비전력은 유효전력 즉 W로 물었기에 R에서 소비하는 전력을 뜻하므로 계산시에 리액턴스를 무시한게 맞나요???
2023-09-18 08:55:53
안녕하세요. 회원님.
네 그렇습니다. 소비전력으로 물었기에 저항에서 소비되는 전력값을 구해야 합니다.
때문에 리액턴스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 전류 10A에 리액턴스 값이 고려되어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