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6번 문제에서 밀도 공식=PM/RT에서 P는 기압으로 알고 있는데, 문제에서는 압력 0.2MPa로 제시되었는데 기압으로 바꿔서 대입하지 않고 바로 대입하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9-25 11:31:19
회원님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에서 기체상수의 단위가 kJ 입니다.
따라서, 0.2를 kN/m²으로 변경한 후 kJ은 kg/(m² · s²)으로 변형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러므로 단위가 kg/m³ 이 산정되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