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변압기 1대가 여유 유효전력이1.5359kw 나와서 과부하하지 않으려고 1.53까지 반올림 안하고
구한건 이해가 갔습니다 그런데 변압기 총3대가 공급할수 있는 유효전력은 1.5×1.53=2.295kw 가 나왓는데
2.29까지만 구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과부하하지 않아야 된다해서 1대당 유효전력은 2째자리에서 잘랏는데
여기선 반올림 해버려서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겟습니다
2023-09-26 09:33:4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②번 과정에서 1.5359를 1.53으로 낮출 때 차이는 약 0.0059입니다.
증설가능부하를 계산할 때 2.295을 2.3으로 올릴 때의 차이는 약 0.005차이입니다.
따라서 유효전력여유분보다 증설가능부하 차이가 미세하게 작으므로 가능하며,
사실 ③번과정에서 2.295로 계산하고 ④번과정에서 2.295×10³ / 60 = 38.25[등] ≒ 38[등]으로 동일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