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풀이공식

작성일: 2023-09-25 17:32:38

185페이지 2번 문제 비교 질문드립니다.

1번은 Q=K*root(10P)를 사용하였는데

2번은 왜 옥내소화전 공식 2.086~~을 사용하나요?

스프링클러인데 옥내소화전공식을 사용하는 부분이 이해가 가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COMMENTS

2023-09-26 09:16:10

회원님 안녕하세요~

옥내소화전의 공식이라고 해도 결과적으로는 유량 자체를 구하는 공식입니다.

따라서, 스프링클러설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번에서는 방수압력만 조건으로 주어졌습니다.

2번에서는 방수량 및 오리피스의 내경까지 주어졌으므로 주어진 조건이 각각 다릅니다.

따라서, 다른 공식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