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공사기사 실기 기출, p793, 13번

작성일: 2023-09-29 15:42:58

해설에는 (1/m) 제곱으로 나와있는데

답안에선 m 제곱으로 나와 있네요. 

왜 m제곱으로 하셨는지 알려주세요.

COMMENTS

2023-10-04 09:40:1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지 표기의 차이입니다.

문제 그리고 교재에 따라 m부하라고 표기하는 것도 있고, 1/m부하라고 표현하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부하라고 한다면 1/2를 m부하라고 할 수도 있고, 1/m 부하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