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에너지가 유효전력 식으로 표현이 되는데 세 종류의 전력 중에 유효전력이 선택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피상전력도 있고 무효전력도 있는데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2023-10-04 10:12: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3상 유도전동기의 출력의 단위는 [kW]로 유효전력을 묻고 있습니다.
따라서, 3상에서 유효전력 공식 P = √(3) VI cosθ (이때, V : 선간전압, I : 선전류)공식을 통해
선전류를 계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