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굵기전류

작성일: 2023-10-05 15:49:57
문제 조건4번에서 각 세대 공급방식 110 /220 단상 3선식이라고 되있는데 1동 굵기선정에서 전류를 상전압인 220으로 나누는 이유가 뭔가요?

COMMENTS

2023-10-06 09:45: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가 상에 연결된 부하냐..선간에 연결된 부하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즉, 전류 = 전력/전압에서 전력이 상에 연결된 부하면 전압에 상전압을, 선간에 연결된 부하면 전압에 선간전압을 대입하시면 됩니다.

해당 문제의 경우 선간에 걸려있는 총부하를 구했으므로 220[V]를 대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