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하십니다. 교수님
1. A~B구간의 직관을 구하실때는 직각으로 굽어진 0.3m와 0.1m 두군데를 더해줬는데
B~C와 C~J를 구할때는 왜 직각으로 굽어진 부분을 더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B~C 를 구할때 2m+0.3m+0.1m+0.1m+0.3m+0.1m+0.1m라고 생각했습니다. b와 c는 분기하는 배관이라 그런지요.
2. 티는 이론책에 지선을 연결할때라고 나와있습니다. 지선을 연결할때가 어떨때인지 그리고 A에서는 왜 티가 사용 되지않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10-11 09:48:12
회원님 안녕하세요~
1. A~B에서 A는 헤드에 위치해있고, B와 C는 배관에 위치해있습니다.
따라서 A헤드에서 B까지의 직관길이이므로 굽어진 부분까지 더해준 것 입니다.
2. 티라는 부속품은 말 그대로 T자형의 형태입니다. 따라서, B와 C에는 3방향이므로 T자형이 필요하겠습니다.
하지만 A에는 T가 필요한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A에는 티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