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을 보고 질문드립니다.
100w 전구의 저항은 484 옴
100w의 소비전력은 44W 라고 나옵니다.
저의 질문은 여기서 V 제곱에 146의 제곱이 된 것이 궁금합니다.
밑에 220W 전구의 저항구하고
다시 소비전력 구할때도 73제곱인데 왜 220V를 제곱하지 않고 73제곱인지 질문드립니다. ^^
2023-10-12 13:59:32
안녕하세요. 회원님.
아래 영상에서 해당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에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