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안정

작성일: 2023-10-20 12:50:20

나이퀴스트 선도에서 왜 이득여유가 양수이면 안정이고, 위상여유가 양수이면 안정인가요?

COMMENTS

2023-10-23 09:50: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나이퀴스트 선도에서 이득여유와 위상여유는

시스템의 임계안정인 궤적을 기준으로 그 궤적이 (-1, j0) 인 점을 기준으로 우측으로 존재할 때

실수축과 만나는 점 사이의 거리를 이득여유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위상여유도 크기가 1인 점과 음의 실수축 간의 성립하는 위상차로

이득여유와 위상여유는 절대값이기 때문에 여유값이 존재한다면 이 값은 양수로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