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계실기 기계실기

작성일: 2023-10-31 15:20:23

460 페이지 12번문제 정답풀이 마지막 식에서


펌프의 효율 = 9.8k N/m 3제곱 이라고 되어잇는데


분모에 1000이 안곱해져 잇으니까 k 는 빼야 맞는거 아닌가요?


COMMENTS

2023-11-01 09:10:07

회원님 안녕하세요~

우선, 수동력, 축동력, 모터동력(전동기동력)

을 구하는 공식이 모두 다릅니다.

수동력은 γ × Q × H

축동력은 γ × Q × H / η

모터동력은 γ × Q × H × K / η

입니다.

따라서, 해당 문제에서 축동력을 구하라고 하였으므로

해당 공식을 대입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